돈을 벌어보자/공모주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지오엘리먼트 공모주 청약]

Rich papa 2021. 11. 3. 01:34

안녕하세요, 부자아빠(Rich papa)입니다!

 

금일 디어유,아이티아이즈,비트나인 청약은 잘 마무리하셨나요?

저는 디어유 경쟁률이 너무 높아져서 비례배정 금액을 아이티아이즈에 몰아넣었습니다^^

오늘 지오엘리먼트 결과는 어떻게 될지 지켜보아야겠네요.

 

저는 어차피 균등배정만 참여가능하지만 간단히 지오엘리먼트 공모주 청약 분석해보겠습니다. 

 

 

지오엘리먼트

1.종목 정보

반도체 소재 공정 부품/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사업분야가 너무 전문적인 단어들이 많네요.

아래와 같이 센서나 각종 부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로, 주로 반도체,디스플레이,태양전지 등 전자소자 양산에 사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업현황은 한번 읽어보시고요

내재화 및 생산체계 최적화를 통해 시장점유율 향상에 힘쓰고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또한 준수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공모주 중에는 가장 매력적인 재무현황와 사업테마(반도체)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공모주 청약 일반정보

금주 공모주 중 가장 매력적인...

신주모집 형태이고

주간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NH투자증권은 청약 하루 전까지 계좌 개설해두었어야 공모주 참여가 가능합니다.

 

확정공모가는 10,000원으로 희망공모가 상단을 초과하여 결정되었습니다.

금주 공모주 중 3개가 희망공모가 상단을 초과하였네요

 

총 154만주 모집으로, 기관배정 물량을 제외한 일반 청약자에는 38.6만주 배정됩니다.

 

11월2~3일에 청약하고 11월 5일에 환불이 되네요, 레버리지 투자하시는 분들은 3일간만 이자를 내야합니다. 

상장일은 11월11일입니다.

 

일반 청약으로 2만주 청약시 증거금은 약 1억원 필요합니다.

 

환매청구권은 없습니다.

 

 

 

 

 

[기관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비율과 경쟁률 모두 준수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금주 공모주 중에 가장 준수하네요

 

 

 

 

공모주 유통가능 물량은 149만주 정도인데, 의무보유확약 비율을 제외하면 약 130만주 내외가 거래되겠네요.

130억 수준으로 아주 적은 규모만 거래가능한 스몰캡 종목이네요.

이렇게 되면 상장일 상승 가능성이 조금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3.청약 전략

주식수가 적어서 무조건 균등배정은 추첨 1주 , 비례배정은 경쟁률을 보고 참여

 

균등배정

이 정도면 좋은 종목이면 비례배정은 무조건 추첨 1주입니다.(NH면 15만계좌 이상은 들어올 것으로 보임)

 

비례배정

현재 앞선 3개 공모주에 약 20조 가까운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얼마나 유동자금이 남아있을지 모르겠지만,

못해도 경쟁률은 3천대1을 가볍게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1억으로 2만주까지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3천대 1을 가정하고 2만주를 청약하였다면 3주+@정도 배정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상을 가면 4~5만원정도 수익이 나겠네요)

 

4.기타

저는 비례배정할 돈이 없습니다. ^^

하실분들은 비례배정 경쟁률 잘 보시고 들어가세요

 

5. 구독과 좋아요!

해주세요...(_ _)

 

 


세 줄 요약


 1. 이번주 공모주 중에 가장 좋은 결과가 예상됨

 2. 그렇지만 수량이 워낙 적어 공모주 참여자는 많은 돈을 벌기는 어려울 수 있음

 3. 비례배정 하실분은 경쟁률 잘 보시고 참여하시길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