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어보자/공모주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디어유 공모주 청약]

Rich papa 2021. 10. 31. 23:50

안녕하세요, 부자아빠(Rich papa)입니다!

 

11월 1주에는 공모주 청약이 많습니다.

 

SM의 알짜 자회사라는 디어유 공모주 청약 정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SM은 매각 예정이라더니..)

 

같은 날 진행하는 공모주는 아래 글 참조하세요.

2021.10.31 - [돈을 벌어보자/공모주] -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안녕하세요, 부자아빠(Rich papa)입니다! 카카오페이, 엔켐, 지앤비스엔지니어링,피코그램 등등 10월 마지막주에 많은 청약이 있었는데사정상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네요. 금주부터 다시 시작합니

changepak.tistory.com

디어유

1.종목 정보

팬덤 기반 메신저 서비스 제공기업!

 

 

디어유 버블이라는 아티스트 - 팬들간 채팅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하는 사업자입니다.

저는 30대라 사용해보지는 못하였는데, 10대 20대가 많이 사용하다고 하네요!

아래와 같이 생긴 메신저입니다.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 월 4500원 정기 구독료를 내야하고, 가입자가 100만이며 글로벌 가입자가 72%수준이라고 하네요! SM뿐만 아니라 JYP, FNC, 젤리피쉬 등 30여개 기획사 소속 아티시트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K-pop위엄...

 

 

사업현황은 한번 읽어보시고요.

 

 

매출은 K-pop 이 글로벌하게 성장하는 추세에 맞춰 아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네요. 

매해 적자를 이어오다 올해는 흑자전환까지 성공하여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공모주 청약 일반정보

디어유는 경쟁률이 꽤 치열할 듯..

 

디어유는 신주 모집 형태이고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한투는 청약 당일 계좌 개설해도 공모주 참여가 가능합니다.

 

확정공모가는 26,000원으로 희망공모가 상단을 초과하여 결정되었습니다.

이번주는 공모주도 많은데 아이티 아이즈에 이어 희망공모가를 초과하는 종목도 2개나 되네요

 

총 330만주 모집으로, 기관배정 물량을 제외한 일반 청약자에는 82.5만주 배정됩니다.

11월1~2일에 청약하고 11월 4일에 환불이 되네요, 레버리지 투자하시는 분들은 3일간만 이자를 내야합니다. 

상장일은 11월 10일입니다. 아이티아이즈보다 하루 빠르네요

 

일반 청약으로 7,500주 청약시 증거금은 약 9,750만원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3개월 환매청구권이 있습니다.

 

 

[기관수요예측 결과]

 

단순 경쟁률은 2001대1, 의무보유확약비율 또한 37%로 아주 높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좋은 결과네요.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주식수 25%수준인 500만주 규모로 꽤 큰 물량이 출회되네요, 1300억 규모인데, 가격 하락 압력으로 작용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3.청약 전략

한국투자는 균등 참여인원이 많아 추첨을 노리게 될듯..

 

균등배정

82.5만주면 한국투자증권은 보통 이정도 수량이면 청약자가 많아 추첨 1주로 결론나곤합니다. 추첨 1주가 예상됩니다.

 

비례배정

비례경쟁률 또한 꽤 높을 것을 보입니다. 2천대 1정도 경쟁률을 보인다고하면, 약1억(7,500주) 청약시 확정1주를 추가로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4.기타

환매청구권이 있으니 일단 고...

 

5. 구독과 좋아요!

해주세요...(_ _)

 

 


세 줄 요약


 1. 디어유는 인기가 많음.

 2. 경쟁률도 빡세고 배정 수량도 적을듯..

 3. 환매청구권이 있으니 일단 고..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