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어보자/공모주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Rich papa 2021. 11. 8. 23:59

안녕하세요, 부자아빠(Rich papa)입니다!

 

바이옵트로가 내일부터 청약을 개시하죠!

간략하게 공모주 청약 정보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늘 청약한 트윔과 유사한 기업군으로 보이네요.

오늘이 트윔 청약 1일차였죠, 저는 균등 10주로 일단 트윔 청약은 완료하였습니다.

트윔 관련 포스팅은 아래 글 참조하시고요!

 

2021.11.08 - [돈을 벌어보자/공모주] -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 [트윔 공모주 청약]

 

바이옵트로

1.종목 정보

PCB 생산시 사용하는 측정 장비 기기 제조 기업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부터 어떤 기업일지 감이 오시죠?

저런 측정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제조기업은 확실히 홈페이지 디자인이 참 아쉽습니다. ㅠ)

 

2000년 부터 20년 이상 업을 이어존 강소기업이네요. 

10년 넘어간 중소기업은 클라스가 다른 것 같습니다. 기업 경영을 그정도로 장기로 이어가면서 성공하기란 참 쉽지 않죠.

 

첫번째로 사업영역은 아래와 같이 PCB 전기검사 기기를 제조합니다.

두번째는 트윔과 마찬가지로 공장자동화사업부(스마트팩토리로 이어지겟죠?)입니다.

 

 

각 사업부문별 매출은 아래와 같은데요,

대부분의 매출이 PCB사업에서 발생하고 있고, 공장자동화사업부는 다소 주춤하고 있네요.

 

 

영업이익은 19년까지 적자였다가, 20년에 들어 흑자전환을 하였네요. 매출액은 20년 대폭상승하였는데, 

21년 매출은 기준일자가 좀 이상하네요. 아마도 올해까지 꽤 큰폭으로 증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관수요예측]

기관수요예측 결과는 처참하네요.

의무보유확약 0.98%에, 경쟁률도 205대 1로 아주아주 낮습니다. 역대급 낮은 수치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확실한 미래 성장가능성이 보이지 않으면 견고한 현재 매출이 나온다고하더라도 흥행참패하는 공모주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마스크로 매출 폭발했던 씨앤투스 성진이 그랬죠.

 

 

2.공모주 청약 일반정보

신중히 청약해야할 것 같네요

 

신주모집 형태이고

주간사는 한국투자입니다. 

한국투자는 오늘(11.8)까지 계좌개설 해두었어야  공모주 참여가 가능합니다.

 

확정공모가는 7,500원으로 희망공모가 하단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총 1백만주 모집으로, 기관배정 물량을 제외한 일반 청약자에는 25만주 배정됩니다.

 

11월9~10일에 청약하고 11월 12일에 환불이 되네요, 레버리지 투자하시는 분들은 3일간만 이자를 내야합니다. 

상장일은 11월18일입니다.

 

환매청구권은 없습니다.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 물량 8백만주 중에 기존 주주 400만주와 공모주 100만주 더해서 약 500만주가 출회되네요. 스몰캡이라 한번 참여해보려다가도 유통물량이 전체 규모대비 너무 많습니다.

(상장일 떡락빔의 징조가..)

 

3.청약 전략

저는 일단 패스할 예정이나, 경쟁률이나 상황보고 눈치껏 참여

 

 

 

균등배정

한국투자는 청약자가 많기로 유명한 증권사지만, 이번에는 10만 계좌 이상 청약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10만 계좌 청약된다면 확정 1주 + 추첨 1주겠네요.

비례배정

2.5만주 청약시 약 9,375만원 소요되고, 경쟁률이 100대1 수준이라면 1억에 못미치는 돈으로 250주도 받을 수 있겠네요.(혹시라도 눈치게임하다가 경쟁률이 높게 나온다면 그만큼 내려갑니다.)

 

함께 진행하는 트윔 대비 대조적인 수요예측결과가 많은 것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4. 구독과 좋아요!

해주세요...(_ _)

 

 


세 줄 요약


 

 

1. PCB 제조 강소기업, 매출과 영업이익도 탄탄

 2. 그렇지만 팩토리 자동화 사업부 매출이 축소되고 미래 성장가능성에 물음표가..

 3.  공모주 청약도 조심스럽게 접근(마지막 희망은 스몰캡...? 그렇지만 기존주주 물량이 너무 많아서 괜히 남의 배 채워주는 것 같아서 전 참여안하는....)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