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어보자/공모주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라이프시멘틱스]

Rich papa 2021. 3. 11. 22:53

 



안녕하세요
리치파파입니다

에스케이바이오로직스 청약은 다들 잘 끝내셨나요?

저는 sk증권이 없었는데 하필 sk증권이 균등배분이 2주로 제일 많이 나왓죠 ㅜ

전 미래에셋에 눈치게임으로 레버리지 넣었는데 와이프 계좌까지 총 14주 받았네요. 상장일을 기다려봅니다.

오늘은 라이프시멘틱스 가볍게 포스팅하고 지나가겠습니다.


[라이프시멘틱스]

사업영역은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기업이네요 .
핼스케어는 다년간 테마가 잘 유지되는듯합니다.

총 공모주식수는 100만주
일반청약자배정수는 25만주입니다.
주간사는 한국투자 단독이고
확정공모가 12,500원입니다 .
1억 투자시 16,000주 청약가능합니다.

청약일은 12일 내일까지고, 환불은 차주 16일로 레버리지투자는 고민되는 긴 환불기간이네요 .

연속적자기업이고 사업모델 특례상장이지만 환매청구권(공모가 90프로 환불) 이 없습니다.




사업모델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의료데이터 사업으로 매출은 늘고 있고, 이번 공모주로 모인 자금은 운영자금과 기술개발등에 쓰이는데,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4억씩 예산을 배정해두었네요. 마이데이터 사업도 하는것 같아서 사업모델 특례상장의 이유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요즘은 AI와 데이터는 어떤 영역을 막론하고 핫키워드같습니다.

재무는 패스하고

상장일 유통물량은 공모주 100만주입니다.
총 970만주 중에 10프로 내외의 주식만 유통됩니다.


청약 전략


일단 에스케이바이오로직스 후폭풍으로 청약은 균등으로 몇계좌가 들어올지 모르겠으나 10만계좌가 들어오면 균등은 1주 배정받겠네요. 경쟁률 너무 높으면 균등만 참여하는게 좋겠습니다. 환불기간도 길구요.

sk바이오로직스 환불금은 내일 바로 들어오니 고민해보시고

16,000주 청약에 1억이니 경쟁률 1600대1정도 나오면 추가5주정도 받을 수 있겠네요. 참조하세요.

오늘 싸이버원은 저가매도 하고 말았고,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절반만 상한가 근처에 매도했습니다. 내일 남은 절반 잘 매도 할 수 있게 장초에 조금 올라줬으면 좋겠습니다 ㅎ
간단히 정리하고 내일을 맞이해야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