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어보자/공모주

공모주로 치킨값 벌자!![솔루엠 매도후기/수익인증]

Rich papa 2021. 2. 2. 23:38

안녕하세요, 부자아빠(Rich papa)입니다!

오늘은 솔루엠 상장일이죠!

 

오전8시50시부터 긴장타고 기다렸는데 다행히 시초가가 공모가 더블(200%)로 시작해서 아주 설레는 마음으로 호가창을 주시하였습니다.

다들 그러셨을텐데요, 저도 모비릭스 매도 때 VI걸리자마자 매도해서 따상을 못먹고 ㅠㅠ 약간의 익절을 하고 말았던 기억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갔습니다. 첫번째 VI때 3.8만원정도까지 상승해서, 오늘은 기필코 따상을 먹겠다는 일념으로 기다렸죠.

두번째 VI가 걸리고, 상한가가 가려나! 하는 찰나에 ....

...

내려가기 시작하네요

 

솔루엠 청약을 3개 계좌로했었는데, 배정주식수가 많았던 순서대로 호다닥 접속해서 매도를 시작했습니다. ㅠ 겨우 3.5만~3.3만 선에서 겨우 다 팔았네요! 그래도 익절입니다. 기분 좋은 2월의 시작입니다.

 

 

솔루엠 수익인증

 

대략 솔루엠은 은행이자 제외하고 20만원 내외 수익이 났습니다. 오늘은 치킨 스무마리 벌었어요!!!!!!

 

첫번째 , 10주만 청약했던 미래에셋에서 5주를 팔아서 9만원의 수익이 났고

두번째, 14,000주 청약했던 하나대투에서 9주를 팔아서 15.6만원의 수익이 났지만(은행이자가 4만원정도 나가서 결국 11만원 수익임)

세번째, 10주 청약햇던 삼성증권에서 1주를 팔아서 1.6만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솔루엠은 전략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공모주식수가 많았던 하나대투에 레버리지 투자를 해서 수익이 났지만, 미래에셋은 10주만 투자해서 유사한 수익이 났습니다. 유심히 살펴보아야할 부분인데요

 

균등배분으로 2~3주 배정해주고, 비례배정으로 몇주 못받는 공모에 대출레버리지 투자로 자금을 많이 넣는건 지양해야겠습니다. 자칫 따상가도 은행이자도 안나오는 케이스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솔루엠 공모는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전략이 잘 통한 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ㅎㅎ

 

내일은 레인보우로보틱스 상장일이죠, 매도 잘하시고 다들 즐거운 저녁되세요!

 

 

 

 

 


세 줄 요약


 

 

 1. 솔루엠 청약은 성공적

 2. 배정주식수 적으면 레버리지 투자 노노 

 3. 경쟁률이 너무 높아도 레버리지 투자 노노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도 부탁드려요!